맘스맘 (MOMS'MOM) Branding & Brand Identification / 아가방
CK MALL이란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매장을 뜻하는 것으로
넓은 매장에 전자제품이든 생활용품이든 특정한 종류의 제품들을 대거 갖추고
이를 싼 가격으로 집중판매하는 `품목별 전문 할인매장'을 말한다.
원래 70년대 미국에서 백화점과 일반할인점의 틈새에서 성장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미국 유통업계에서 가장 위력을 떨치는 유통방식으로
`서킷 시티(전자제품)', `토이즐러스(완구)', `오피스맥스(문구사무용품)'등이 이에 해당된다. .
엄청난 상품종류를 갖추고는있지만 값이 비싼 백화점,
가격은 싸지만 품목별로 가짓수가 적은 일반할인점의
틈새를 파고들면서 성장했다.
백화점 인근에 이러한 점포가 들어서면 같은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던 백화점의 매장은
경쟁력을 잃고 철수해야 했기에 `카테고리 킬러'란 이름이 붙여졌다.
국내에서는 전자랜드(전자제품), 아이맥스(안경)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다양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카테고리 킬러매장 Study
Definition
아가방 CK몰은?
Distinction
아가방과 CK몰은 무엇이 다른가?
그러기 위해...
Keyword
좋은 브랜드네임의 일반적 기준 01
· 짧을것
· 간단 명쾌할 것
· 철자가 쉬울 것
· 부르기가 쉬울 것
· 인지하기가 쉬울 것
· 기억하기가 쉬울 것
· 읽을 때 즐거운 느낌을 줄 것
· 어감이 좋을 것
· 발음하기가 쉬울 것
· 여러 가지로 발음 되지 않고 한 가지로만 발음 될 것
· 유행 감각에 역행하는 것이 아닐 것
· 패키징이나 브랜딩에 적합할 것
· 상품에 사용하기 적합할 것
· 수출품의 경우 각 나라 언어로도 모두 발음 될 수 있을 것
· 부정적인 느낌이 없고 긍정적일 것
· 타자의 브랜드와 동일 또는 유사하지 말 것
· 제품의 특성이나 용도,성질 등을 은근히 암시할 것
· 상품과의 관계에에 있어 풍부한 이미지를 생기게 해 줄 것
· 화제성 또는 주의집중성이 있을 것(차별성이 있을 것)
· 법률적인 보호가능성이 있을 것
· 소구대상층의 Life style과 연관이 있을 것
·기업의 장기계획과 조화성이 있을 것
좋은 브랜드네임의 일반적 기준 02
·특별현저성
·보호가능성
·기호충족성
·기억용이성
·경제성 또는 효율성
·암시성
2차례에 걸친네이밍 프레젠테이션 결과 브랜드네임은 `맘스맘'으로 결정되었다.
moms'mom 맘스맘=엄마의 마음
- 아기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모았습니다.
- 맘스맘은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상품 하나하나 아이에게 좋은 것만을 엄선하고,
이 시대 젊은 `엄마들의 마음'을 헤아려 편하고 쾌적한
쇼핑공간을 만들어 가려는 아가방의 `마음'입니다.
Design Study
디자인 후보안
세가지 디자인 후보안 중에서 A안이 채택되었다.
최종 확정안
내부 코너 사인
역삼동 매장
1층 매장 내부
1층 종합안내 사인
쇼핑백
런칭 기념품
캐릭터 인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