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맘 (MOMS'MOM) Branding & Brand Identification / 아가방
 

 
CK MALL이란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매장을 뜻하는 것으로
넓은 매장에 전자제품이든 생활용품이든 특정한 종류의 제품들을 대거 갖추고
이를 싼 가격으로 집중판매하는 `품목별 전문 할인매장'을 말한다.
원래 70년대 미국에서 백화점과 일반할인점의 틈새에서 성장하기 시작하여
지금은 미국 유통업계에서 가장 위력을 떨치는 유통방식으로
`서킷 시티(전자제품)', `토이즐러스(완구)', `오피스맥스(문구사무용품)'등이 이에 해당된다. .  
   
엄청난 상품종류를 갖추고는있지만 값이 비싼 백화점,
가격은 싸지만 품목별로 가짓수가 적은 일반할인점의
틈새를 파고들면서 성장했다.   
   
백화점 인근에 이러한 점포가 들어서면 같은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던 백화점의 매장은
경쟁력을 잃고 철수해야 했기에 `카테고리 킬러'란 이름이 붙여졌다.
국내에서는 전자랜드(전자제품), 아이맥스(안경)등이 이에 해당하는데
다양한 장점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카테고리 킬러매장 Study

 
 
 
 
Definition
 
 
아가방 CK몰은?
 
 
 
 
 
 
 
Distinction
 
 
아가방과 CK몰은 무엇이 다른가?
 
 
 
그러기 위해...
 
 
 
 
 
 
Keyword
 
 
 
 
 
좋은 브랜드네임의 일반적 기준 01
 

· 짧을것
· 간단 명쾌할 것
· 철자가 쉬울 것
· 부르기가 쉬울 것
· 인지하기가 쉬울 것
· 기억하기가 쉬울 것
· 읽을 때 즐거운 느낌을 줄 것
· 어감이 좋을 것
· 발음하기가 쉬울 것
· 여러 가지로 발음 되지 않고 한 가지로만 발음 될 것
· 유행 감각에 역행하는 것이 아닐 것
· 패키징이나 브랜딩에 적합할 것
· 상품에 사용하기 적합할 것
· 수출품의 경우 각 나라 언어로도 모두 발음 될 수 있을 것
· 부정적인 느낌이 없고 긍정적일 것
· 타자의 브랜드와 동일 또는 유사하지 말 것
· 제품의 특성이나 용도,성질 등을 은근히 암시할 것
· 상품과의 관계에에 있어 풍부한 이미지를 생기게 해 줄 것
· 화제성 또는 주의집중성이 있을 것(차별성이 있을 것)
· 법률적인 보호가능성이 있을 것
· 소구대상층의 Life style과 연관이 있을 것
·기업의 장기계획과 조화성이 있을 것 
    


    
좋은 브랜드네임의 일반적 기준 02   


·특별현저성
·보호가능성
·기호충족성
·기억용이성
·경제성 또는 효율성
·암시성   
    


2차례에 걸친네이밍 프레젠테이션 결과 브랜드네임은 `맘스맘'으로 결정되었다.

 
moms'mom 맘스맘=엄마의 마음  
   
- 아기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모았습니다.  
   
- 맘스맘은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상품 하나하나 아이에게 좋은 것만을 엄선하고,
이 시대 젊은 `엄마들의 마음'을 헤아려 편하고 쾌적한
쇼핑공간을 만들어 가려는 아가방의 `마음'입니다.
 
 
 
 
Design Study
 
 
 
 
 
 
디자인 후보안
 
 
 
 
세가지 디자인 후보안 중에서 A안이 채택되었다.
 
 
 
 
 
최종 확정안
 
 
 
 
 
내부 코너 사인
 
 
 
 
 
 
 
역삼동 매장
 
 
 
 
1층 매장 내부
 
 
 
 
1층 종합안내 사인
 
 
 
 
쇼핑백
 
 
 
런칭 기념품
 
 
 
캐릭터 인형
 
 
Posted by 앗뜨거워 ( @bok3937 ) 앗뜨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