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정성 유기농 맘마밀 Branding & Package System Design


 


 

신제품 브랜드를 개발할 때에
컨셉이 뛰어난 재료의 물성은 가장 효과적인 브랜딩의 소재이다.

매일유업의 이유식 맘마밀이
97% 유기농작물의 재료를 이용한 프리미엄 제품을
기획하고 있었다.

`맘마밀'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되
유기농 97%의 장점을 살리는 브랜딩과
일반 이유식보다 30%정도 고가인만큼 고급이미지의 패키지디자인이 요구되었다.

 
   
   
브랜드 네임에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용물의 95% 이상이 유기농작물이어야 한다.

당연히 97% 이상이 유기농작물인 본제품의 경우
브랜드 네임은 `유기농맘마밀'이 기본이어야 했다.
`유기농맘마밀'을 기초로하여 브랜딩 및
패키지 디자인이 진행되었다.
 

 

 

 
 
 
 
  `유기농'을 강조하기 위하여
`유기농'만을 위한 Visual Identity를 만들어
맘마밀과 조합하여 브랜드를 특화시킨다.
 
   
 
 
 
 
 
 
   
   
 
  무공해의 재료만으로 만든 이유식은
엄마들의 마음을 충분히 움직이는 컨셉이 될거라는
의도로 개발한 브랜드
 
   
 
 
 
 
 
 
   
   
 
  유기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퇴비만 사용하면서 3년동안 땅을 갈아야 한다는
유기농 재배방법에서 힌트를 얻어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한 브랜드
 
   
 
 
 
 
   
   
 
   
 
 
 
 
   
   
 
   
   
 
   
본 프로젝트의 디자인에 있어 재료 각각의 illustration은 가장 중요한 요소였다.
유기농작물의 정성과 순수함을 위해 더 깊이있고 더 정교한
일러스트가 요구되었으며 이복식선배님의 18가지 재료의 그림들은
우리가 원하던 바로 그 이미지의 그림이었다.
 
   
 
   
Posted by 앗뜨거워 ( @bok3937 ) 앗뜨거